"
Breaking
라이프
[항공권 싸게사는법] '수미네반찬', '세젤예'팀의 해외여행지 11월 베트남 다낭 날씨! 다낭·호이안가볼만한곳?
등록일 : 2019-11-05 17:23 | 최종 승인 : 2019-11-05 17:2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우리딸(세젤예)'팀과 '수미네반찬' 김수미를 비롯한 출연진은 베트남 다낭을 해외여행지로 선택했다. 계절과 관계 없이 물놀이 액티비티, 리조트 휴양을 만끽할 수 있는 다낭은 지난 3월 종영한 '하나뿐인내딸'팀의 포상휴가 장소기도 했다. 다낭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1위 여행국가 및 지역으로 꼽는 가족여행지다.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시작으로 동남아 한달살기 등 다낭패키지여행·자유여행의 성지가 되고 있다. 베트남은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저렴한 음식이 한국인 입맛에 잘 맞고 다낭 물가가 저렴해 적은 다낭 경비로도 리조트와 해변에서 푹 즐기다 올 수 있다. 다낭 패키지여행 구성은 보통 3박4일·3박5일·4박·5일 일정으로 구성된 경우가 많다. 인천에서 다낭까지 비행시간은 약 5시간 정도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비행기표 싸게 예약하는법 

베트남다낭항공권 등 동남아 비행기 티켓 가격이 각 항공사와 LCC 저가항공 프로모션 특가 및 땡처리 항공권으로 풀렸다. 최근 대만항공권가격 등 일본불매운동(보이콧재팬)을 이유로 러시아, 중국 상해(상하이), 북경(베이징), 칭다오여행일정 항공권 구매가 늘었다. 특히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불리며 관광객이 늘었다. 최근 이선균이 출연하는 '시베리아 선발대' 시베리아 횡단열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베리아 횡단열차 1등석 가격·노선·예매 키워드가 주목받았다. 항공권가격변동은 흔하므로 싸게 비행기티켓 끊는법 꿀팁을 소개한다. 먼저 비행기티켓 예약·예매 사이트 및 어플(앱) 접속 시 쿠키삭제방법, 인터넷방문기록 지우는법을 선행해야 한다. 사이트 접속기록이 있다면 항공권 비용이 계속해서 상승하기 때문이다. 또한, 경유항공권 환승을 활용하자. 경유비행기로 여행경비와 예산을 줄이면 더 좋은 해외 호텔, 리조트 숙박시설 예약이 가능하다. 항공사 라운지 멤버라면 국제 공항 라운지에서 음식 제공과 휴식 서비스가 가능하니 이용해도 좋다. 경유항공권과 직항 가격 차이가 꽤 난다면 본인 여행취향에 맞게 선택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1월 다낭 날씨(기온) 옷차림과 여행 준비물 

다낭 11월 날씨는 우기다. 9월부터 1월까지가 우기므로 11월 다낭여행을 계획해도 한번쯤 비가 오는 날이 있겠지만, 동남아 열대기후는 특성상 장마보다 소나기 개념의 스콜로 생각하면 좋다. 2019 11월 공휴일이 없는 관계로 주말을 이용해 하루 정도 휴가를 내고 다녀올만한 곳이다. 비가 그치면 뜨겁게 해가 떠오르는 때도 있다. 베트남 다낭 11월 평균 기온은 30~34도며 강수량(강우량)은 때에 따라 다르다. 때문에 다낭 여행 시에는 우비나 작은 우산이 필수다. 자외선 차단용 선크림(선블록)과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다. 비키니 등 리조트나 호텔 수영장에서 입을 수영복 및 여름 옷차림에 가벼운 바람막이나 가디건 등 재킷을 준비한다. 다낭 가볼 만한곳은 마블마운틴(오행산) 등 걷기운동이 필요한 곳도 있으니 튼튼한 샌들이나 트래킹화 및 워킹화를 준비하면 좋다. 중국은 1회 이상 방문 시 단수비자·복수비자 발급이 필요한 반면, 베트남 다낭은 단기여행 15일 무비자 여행 국가다. 여권과 모바일탑승권 혹은 E티켓 등을 준비하면 좋다. 다낭은 호텔과 레스토랑마다 와이파이가 가능하여 유심 국내구입·베트남공항구입 등은 선택이다. 현지 화폐인 동으로 환전할 때는 미화(미국 달러)로 먼저 바꾼 다음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을 권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1월 다낭·호이안 가볼만한 곳, 다낭 그랩이용방법 

베트남 다낭은 하노이부터 나트랑(나짱) 다낭, 호치민으로 내려오는 장기여행 루트도 좋지만, 3박4일·3박5일·4밖·5일 단기간 패키지여행 혹은 자유여행을 떠나기 좋다. 다낭은 미케비치 해변가에는 고급리조트와 해산물 음식점 보케거리가 마련됐다. 가리비, 타이거새우, 랍스터 등 저렴한 가격의 해산물 맛집이 있다. 다낭 영흥사는 커다란 불상이 있다. 해수관음상을 마주 하는 미케 비치와 함께 호이안 올드타운은 호이안을 상징하는 오색 등불 야경과 골목길 길거리 음식과 레스트랑, 투본강 투어 및 인력거체험 등이 있다. 다낭 셀카 인기장소 다낭 핑크대성당을 비롯해 대리석산인 마블마운틴 오행산 등이 있다. 다낭 교통수단은 버스, 오토바이택시 등이며 그랩어플을 이용해 저렴하게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에서 사용하는 그랩택시는 그랩어플을 깐 다음 정해진 거리까지의 요금으로 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 유심칩이나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가능하다. 

다낭 바나힐국립공원VS후에 성투어 

다낭 패키지코스는 후에, 바나힐 코스로 나뉜다. 후에는 다낭에서 슬리핑버스로 3시간 남짓 걸린다. 베트남 마지막 왕조 수도 후에는 박물관을 비롯해 성과 사원 등이 있다. 왕궁 규모는 압도적이며 카이딘 황제 무덤 등 고딕과 어우러진 독특한 건축양식을 엿볼 수 있다. 베트남 후에 음식인 분보후에 쌀국수가 유명하다. 베트남 먹거리로는 반미 샌드위치와 반쎄오, 짜조, 분짜 등이 있다. 바나힐국립공원은 바나힐 케이블카로 이동하며 바나산 정상 레일바이크와 놀이동산 놀이기구를 이용한다. 바나힐 입장권으로 골든브릿지 인증샷과 와인저장고 등 볼거리가 넉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