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장나라 나이에 "뱀파이어 아냐?" 드라마 vip 이상윤 여자 누구? 인물관계도 보니...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브이아이피 몇부작? 후속 관심도 올라
등록일 : 2019-11-04 13:49 | 최종 승인 : 2019-11-04 13:49
양윤정
▲이상윤의 거짓말이 들통났다.(사진=ⒸSBS 드라마 VIP)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장나라는 통했다. SBS의 월화드라마 드라마 VIP(브이아이피)가 시청률 7.6%를 기록하며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정상에 올랐다. VIP 첫 회 성적은 6.8%, 화제를 모으는 것에 성공했고 다음날 2회에서 7%를 넘기며 SBS 월화드라마의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강력한 라이벌인 드라마 녹두전 역시 시청률 7.4%를 기록하며 선전했지만 VIP에게 근소한 차이로 1위의 자리를 넘겼다.  

장나라는 2001년 가수로 데뷔해 가수활동과 연기활동을 병행하며 2000년대 큰 인기를 누렸다. 지금은 장시간 동안 정규앨범을 내지 않았지만 가끔 드라마 OST를 부르고 있다. 현재 연기에 집중하는 장나라는 데뷔 때부터 연기력을 인정받았었다. 특히, 2001년 '뉴 논스톱'에 이어 2002년 '명량소녀 성공기'까지 히트를 쳤고 이후 중국으로 넘어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작년말 올해 초까지는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나라는 최고 시청률 17.9%를 기록한 황후의 품격으로 SBS 연기대상 수목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자상, 제 14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 한류 드라마 여자 연기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황후의 품격 당시에도 장나라 나이는 화제였다. 장나라 나이는 1981년생 올해 나이 만 38세다. 40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10년도 더 된 논스톱 때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어 시청자들이 놀라워했다. 오죽했으면 장나라 뱀파이어설이 돌 정도다. 상대 배역인 이상윤 역시 동갑이다.  

▲vip 인물관계도(사진=ⒸSBS 드라마 VIP)

VIP 줄거리는 백화점 VIP 고객을 관리하는 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인물관계도가 복잡하게 엉켜있다. VIP 전담팀 차장인 장나라와 팀장인 이상윤은 회사에서 알아주는 잉꼬부부다. 하지만 장나라에게 "남편에게 팀에 여자가 있다"는 문자가 날아오면서 평화로웠던 일상을 어그러지기 시작한다. 지난 2회에서는 이상윤의 거짓말이 들통이 나면서 부부 관계에 큰 변화가 생길 것을 예고했다.     

VIP 전담팀의 여자는 장나라를 포함, 이청아가 연기하는 이현아, 곽선영이 연기하는 송미나, 표예진이 연기하는 온유리다. 송미나는 이재원이 연기하는 이병훈과 부부 사이다. 등장인물 소개를 보면 세 여자 모두 '비밀'을 가지고 있다. 이현아는 정선과 입사동기로 에이스였지만 1년간 돌연 휴직을 하다 돌아온 인물이다. 송미나는 연년생 아이들의 엄마로 육아휴직으로 좀처럼 승진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승진을 위해 어떤 비밀을 선택한다. 온유리는 백화점 시식코너 계약직 직원이나 갑작스럽게 VIP전담팀으로 발령이 나면서 비밀스러운 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SBS 드라마 VIP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되며 재방송은 SBS를 포함, SBS Plus, 드라맥스, Sky Drama에서 수시로 방영된다. 정확한 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부로 나눠 방영되는 VIP는 총 16부작으로 기획됐으며 별다른 결방이 없는 이상 오는 12월 중순 종영될 예정이다. 후속은 SBS의 인기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의 후속인 '낭만닥터 김사부2'로 결정돼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이아이피 첫 OST는 오늘 4일 발매 예정이며 김보경의 'Nothing's right'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