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배가본드 뜻 무엇? 시청률에 반응 '제각각' 이제 몇부작? 후속 기대↑...인물관계도 변화 오늘 결방
등장인물 논란? 이승기X수지 조합 시청률 견인
등록일 : 2019-11-01 15:53 | 최종 승인 : 2019-11-01 15:53
양윤정
▲(사진=ⒸSBS 배가본드)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SBS 금토 드라마 배가본드의 시청률이 소폭 상승했다. 10월 중순 10%대를 유지했던 배가본드는 지난 26일에 방영된 12회에서 시청률 11.6%를 달성,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배가본드는 금요일, 토요일 황금시간대의 드라마에선 적수가 없다. tvN 금요일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3.0%, JTBC 금토 드라마 나의나라는 4.9%로 10%가 넘는 배가본드를 따라잡기 힘들어 보인다. tvN 주말 드라마 '날 녹여주요'도 2.1%, OCN 주말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역시 1.5%의 시청률로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밤 시간대를 꽉 잡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배가본드 시청률이 다소 낮다는 평가도 나온다. 배가본드는 SBS가 야심차게 선보인 드라마로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연출과 250억에 달하는 제작비를 쏟아냈다. 이에 비해 성적이 다소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 이는 아스달 연대기와 상황이 비슷하다. 

구체적인 사정은 모르지만 배가본드는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배가본드 줄거리는 여객기 추락사고로 인해 고아인 자신에게 하나밖에 남지 않았던 가족, 조카를 잃은 액션배우를 꿈꾸는 스턴트맨 차달건, 이승기가 비행기 사고의 비밀을 파헤친다. 상대 여배우는 수지, 이 둘은 드라마 '구가의 서' 이후 6년 만에 재회했다. 배가본드는 총 16부작 기획으로 이제 마지막 방송이 얼마 남지 않았다. 다다음주에 종영될 예정이며 후속은 낭궁민 박은빈 주연의 '스토브리그'다. 꼴찌팀에 부임한 단장의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겨울이야기다.  한편, 배가본드 OST는 현재 6곡이 발표됐다. 가장 최근 발표된 OST 앨범은 더 베인의 'open fire'다. 

▲배가본드 인물관계도(사진=ⒸSBS 배가본드)

복잡해진 인물관계도, 이야기의 절정을 향해가는 배가본드. 초기 배가본드가 원작이 있으며 이는 일본의 유명한 만화 '배가본드'라는 이야기가 돌았다. 이는 사실이 아니며 내용도 전혀 다르다. 배가본드는 영어 단어로 방랑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국정원들 사이에서 혼자 고군분투하는 이승기의 모습을 투영하는 제목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작가는 장영철, 정경순이다.   

금요일 토요일 드라마 배가본드는 SBS에서 오후 10시에 시작된다. 배가본드 재방송은 SBS, SBS Plus, DRAMAcube, Sky Drama에서 수시로 방영되며 정확한 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늘 11월 1일 역시 정규 방송 시간이지만 2019 WBSC 프리미어 12 중계 방송을 위해 결방을 선택한다. 배가본드 13회는 내일 11월 2일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