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퀸덤 순위 최종 우승자는? 현재 1위 '오마이걸' 파이널 음원 공개! 생방송 무대로 결정...마마무 역전할까
등록일 : 2019-10-31 15:02 | 최종 승인 : 2019-10-31 15:02
양윤정
▲(사진출처=ⓒ엠넷 퀸덤)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퀸덤은 엠넷에서 방영하고 있는 현역 걸그룹의 서바이벌 음악 경쟁 프로그램이다. 엠넷은 그동안 과도한 경쟁을 유도하고 소위 '악편(악마의 편집)'이라고 부르는, 상대를 비난하거나 건방진 행동을 하는 듯한 모습을 교묘히 편집한다고 해 많은 비판을 받아왔다. 이에 퀸덤은 방영 전부터 팬들의 시선이 곱지 않았다. 하지만 막상 방영을 시작하니 상황은 반전됐다. 출연 걸그룹들이 경쟁하면서 더 많은 관객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새로운 모습을 시도하지만 싸우기 보다는 서로 격려하고 다독이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 호감도를 쑥쑥 올리고 있는 것. 불편하지 않은 경쟁 프로그램에 시청률은 1%도 되지 않지만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퀸덤은 걸그룹 6팀이 같은 날, 같은 시간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순위를 경쟁한다. 경영을 총 3번 진행한 뒤 타이틀 곡을 발표 음원 차트 성적과 생방송 무대 경영, 그동안의 경영 점수를 더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퀸덤에 도전한 걸그룹은 AOA, 마마무, 러블리즈,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그리고 솔로 박봄이다.

자신들의 히트곡 무대를 선보이는 1차 경영에선 데뷔곡 '라타타'를 선보인 여자 아이들이 9858점을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데칼코마니'를부른 마마무, 3위는 '비밀정원'의 오마이걸, 4위는 '짧은 치마' AOA, 5위는 'YOU AND I' 박봄이며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6위는 '아츄'를 부른 러블리즈였다.

▲오마이걸의 인지도가 크게 올랐다.(사진출처=ⓒ오마이걸 공식 SNS)

2차 경연은 다른 팀의 노래를 부르는 무대를 선보이는 것이었다. 러블리즈 '나의 지구'를 국악 버전으로 편곡한 오마이걸이 9955점을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AOA '굿럭'을 부른 마마무, 3위는 마마무의 '너나해'를 부른 AOA다. 4위는 러블리즈였다. 러블리즈는 오마이걸의 노래를 불러야 했지만 게임을 통해 다른 가수의 노래를 선곡할 수 있는 권한을 받아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식스센스'를 불렀다. 5위 여자아이들 '한'을 부른 박봄, 6위는 1차 경연에서 1위를 했던 여자 아이들이다. 노래는 박봄이 속했던 걸그룹 투에니원의 'Fire'를 불렀다.

3차 경연은 두 번 치러졌다. 첫 번째 경연은 유닛 무대로 보컬 유닛, 퍼모먼스 유닛으로 나눠 각 팀의 대표들이 무대를 꾸몄다. 보컬 유닛 1위는 마마무 화사와 러블리즈 케이가 차지했다. 노래는 빌리 아일리시의 'wish you were gay'를 선택했다. 2위는 오마일걸 효정과 박봄이 선보인 이하이의 '허수아비', 보컬 유닛 마지막 3위는 여자아이들의 민니와 AOA 혜정이 꾸민 DEAN의 '인스타그램'으로 결정됐다. 퍼포먼스 유닛은 각각의 짧은 개인 무대와 단체 무대를 준비했다. 박봄의 경우 자신을 대신할 멤버로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은지를 불렀다. 퍼포먼스 유닛 순위는 오마이걸 유아가 1위, 마마무 문별이 2위, 여자 아이들 수진이 3위, 러블리즈 예인이 4위, AOA 찬미가 5위, 개인 무대가 없었던 은지가 6위를 했다. 보컬 유닛과 퍼포먼스 유닛 점수를 합산한 결과 1등은 마마무였고 러블리즈, 오마이걸, 여자 아이들, 박봄, AOA가 뒤를 따랐다.

3차 경연 두 번째 무대는 팬도라의 상자라고 해서 팬들을 위한 무대를 선보였다. 여자 아이들은 '싫다고 말해', 마마무는 'I MISS YOU', AOA는 '질투나요 BABY'와 'T4SA+puss', 오마이걸은 '트와일라잇', 러블리즈는 '카메오', 박봄은 태양의 '눈, 코, 입'을 불렀다. 유닛무대와 팬도라의 상자 점수를 합산한 결과 3차 경연 최종 순위는 오마이걸 1위, 마마무 2위, 러블리즈 3위, 여자 아이들 4위, 박봄 5위, AOA 6위였다.

이제 마지막 공연만이 남았다. 각 팀의 싱글인 AOA 'Sorry', 러블리즈 'Moonlight', 박봄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 오마이걸 '게릴라', (여자)아이들 'LION', 마마무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가 공개됐다. 현재 최종 순위는 1위를 세 번이나 차지한 오마이걸이다. 점수는 27913점, 오마이걸의 뒤를 25462점을 얻은 마마무가 바짝 뒤쫓고 있다. 이어 여자 아이들, 러블리즈, AOA, 박봄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과연 마지막 승자는 누가 될지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