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동백꽃 필 무렵 이제 몇부작? 멍뭉미 폭발에 시청률↑까불이 정체 "그래서 영심이가 누구?"...촬영지와 공효진 나이
등록일 : 2019-10-31 14:10 | 최종 승인 : 2019-10-31 14:10
양윤정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보통 로맨스 이야기는 서로 모르는 남녀가 만나, 썸을 타다 사귀면서 온갖 방해요소를 이겨내고 결혼을 하는 것으로 끝이 난다. 호흡이 긴 장편이라면 결혼 후 몇몇의 시련을 거쳐 아이를 가지거나 진정한 평온을 가지면서 마무리 된다. 드라마도 크게 다르지 않다 100편이 넘는 드라마나 이미 초반에 결혼을 하지 않는 이상, 결혼은 종영이 가까워 질 때 언급되기 시작해 결혼식으로 마무리 하는 작품을 많이 봐 왔을 것이다. KBS의 인기 수목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남자 주인공 황용식이 여자 주인공 동백이에게 청혼을 했다. 동백이는 사랑한다는 답을 들려줬다. 동백꽃 필 무렵이 슬슬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를 지필한 임상춘 작가의 작품으로 총 40부작으로 기획됐다. 하루 2회씩 공개되니 오늘 방송으로 28회까지 방영, 오는 11월 3째 주에 마무리가 된다. 동백꽃 필 무렵의 뒤를 이어갈 후속작은 '99억의 여자'다. 조여정, 김강우가 주연을 맡았으며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존재감을 보였던 오나라, 남자 아이돌 그룹 B.A.P의 멤버 영재도 출연을 결정했다.

절반을 넘긴 동백 필 무렵은 초반부터 시청자들의 추리 본능을 깨웠던 까불이 정체에 대한 힌트들도 여럿 공개됐다. 아예 누구인지 조차 추측도 안 됐던 까불이는 몇몇의 '떡밥'들도 가장 유력한 후보로 흥식이와 흥식이 아빠가 떠올랐다. 1화에서 공효진이 차고 있었던 팔찌를 찬 여성 시신이 발견되자 공효진 죽음이 화제로 올랐으나 손담비, 향미의 안타까운 어린 시절이 공개되고 실종되자 피해자는 향미로 굳어지고 있다. 특히, 동백꽃 꽃말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향미의 어린 시절 별명이었던 물망초 꽃말은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공효진이 아닌, 손담비라는 이야기가 더 많은 동의를 얻고 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영심이'도 의심의 눈초리를 받고 있다. 극중 계속 영심이네가 언급되면서 "영심이 영심이"하지만 막상 영심이가 정확히 누구인지 밝혀진 바 없다. 까불이 정체가 과연 흥식이네일지 영심이네 일지 아니면 생각지도 못한 제3의 인물일지 시청자들의 추리는 계속된다.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맥꽃 필 무렵 OST는 존박의 '이상한 사람'을 시작으로 오왠 'loser', 모트와 용주의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의 '꽃처럼 예쁜 그대', 소유의 '괜찮나요'가 발매됐다. 그리고 오늘 한 곡이 더 추가된다. 31일 방송에서 음원 강자 펀지의 '영화 속에 나오는 주인공처럼'이 공개된다.

한편, 5%를 유지했던 SBS 수목드라마 시크릿 부티크가 3%대 추락했다. 이렇게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2위의 자리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됐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시청률 3.7%를 기록하며 시청률이 소폭 상승, 3.6%의 시크릿 부티크를 단 0.1% 차이로 눌렀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는 KBS2 동백꽃 필 무렵이다. 동백꽃 필 무렵의 성적은 16.9%,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기록하며 지난 주 시청률 소폭 하락을 만회했다. 동백꽃 필 무렵과 함께 두 주연 배우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공효진과 강하늘의 나이 차이는 10살로 공효진 나이는 만 39세, 강하늘 나이는 29세다. 특히,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패션도 화제가 돼 공효진이 입었던 원피스, 귀걸이, 가방, 모자 등도 화제에 올랐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는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사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