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멍이 잘드는 이유가 크릴오일 부작용? 오메가3 효과높인 크릴오일 복용법, 인지질 함량 관건!
등록일 : 2019-10-31 11:37 | 최종 승인 : 2019-10-31 11:37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화제다. 먼 바다에 사는 곤쟁이라는 뜻의 '난바다곤쟁이'로 불리는 크릴은 청정바다 남극해에 사는 크릴로부터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도 불리지만, 분류학상 새우와는 연관이 없으며 냉수성 어류인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최근 크릴오일이 오메가3 효능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크릴오일 부작용에도 관심이 쏠린다. 멍이 잘드는 이유는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이에 크릴오일 효과와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 효과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뱃살 빼는 법이나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과는 DHA와 EPA 두 유형으로 나뉘는데, DHA와 EPA는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 효능이 풍부해 뇌‧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크릴오일 효능은 눈 시력 좋아지는 법과 안구건조증‧녹내장‧백내장 초기증상을 완화해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크릴새우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비롯해 스트레스 해소법과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효과적이다. 또 크릴새우오일 효능은 풍부한 오메가3 효과가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로 이뤄져 있어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성질을 가졌다. 이에 일반 어유 오메가3 효능보다 생체 이용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크릴오일 효과는 간 건강을 강화해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다만 멍 잘드는 이유가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또 갑각류‧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 알레르기도 생길 수 있다. 아울러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나 오른쪽‧왼쪽 가슴 통증 원인, 소화 장애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 1g 이내로 먹는 것이 좋다. 또 크릴오일 과다 섭취는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혈액 응고 장애나 식욕 감퇴, 생선 냄새나는 잦은 트림, 더부룩함, 잦은 설사 증상 또한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아울러 크릴오일 공복섭취는 속 쓰림 원인이 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픽사베이)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복용법은 보통 크릴오일 알약을 1일 1회 1캡슐씩 먹는다.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아침보다는 저녁 시간대를 권하며, 공복섭취보다는 식후 30분이 좋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은 샐러드드레싱이나 뇌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크릴오일 주스로 먹을 수 있다. 천기누설 크릴오일 주스 만드는 법은 저지방우유 500㎖에 브로콜리 데치기 후 브로콜리를 넣고 크릴오일 반 티스푼을 넣어 갈아주면 된다. 또 크릴오일 먹는 법인 크릴오일 오메가3 비빔장 만드는 법은 마늘과 건 고추를 잘게 썬 뒤 크릴오일과 섞어 냉장고에서 1일 숙성한 뒤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