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만화/웹툰/애니메이션
HBO 맥스, '릭앤모티' 비롯해 인기 애니메이션 다수 인수
등록일 : 2019-10-31 11:24 | 최종 승인 : 2019-10-31 11:37
김명석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릭앤모티'가 새로 출시될 HBO 맥스에서 스트리밍될 예정이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김명석 기자] 저스틴 로일랜드와 댄 하몬이 만든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릭앤모티(Rick & Morty)'가 오는 2020년 새로 출시될 스트리밍 플랫폼 HBO 맥스에서 스트리밍된다. HBO 맥스는 릭앤모티의 1~3 시즌을 스트리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기업 HBO는 이를 위해 5억 달러(약 5,81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HBO 맥스는 '릭앤모티'는 물론 또 다른 인기 애니메이션 '사우스파크(South Park)' 시리즈에 대한 독점 스트리밍 권한을 갖게 된다. '사우스파크'의 1~23시즌이 플랫폼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시즌도 추가된다.

릭앤모티

'릭앤모티'는 소극적인 천재 과학자가 손자와 함께 우주에서 엄청나게 위험한 모험을 한다는 내용을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2013년에 어덜트 스윔에서 처음 공개된 직후 곧바로 큰 인기를 얻었다. 지난 2018년 5월에 로일랜드와 하몬은 70개 에피소드에 대한 주문을 받았다.

HBO 맥스는 애니메이션의 4번째 시즌을 HBO 맥스와 어덜트 스윔에서 함께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시즌에는 70개 에피소드가 포함된다. '릭앤모티'는 2017년에 밀레니얼 세대가 꼽은 코미디 애니메이션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게임 시장, 굿즈 시장 등에서 인기를 얻었다.

HBO 맥스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인 케빈 레일리는 "'릭앤모티'는 2013년부터 비평가와 젊은 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이 쇼의 특징은 전개가 빠르고 개그와 농담이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매우 똑똑한 코미디를 보여주게 된다"고 말했다.

'릭앤모티'의 새 시즌은 분할 방송된다. 몇 개의 에피소드는 오는 11월 10일에 공개되지만, 나머지 에피소드는 2020년에 공개된다.

사우스 파크

코미디 애니메이션계의 엄청난 인기 작품인 '사우스 파크'도 HBO 맥스에 합류한다. HBO 맥스는 23개 시즌이나 되는 방대한 양의 '사우스 파크'를 발송할 예정이다.

HBO 맥스는 이 애니메이션에 대해 미국에서 독점적인 방영 권리를 갖게 된다. 또한 여태까지 공개되지 않은 '사우스 파크'를 3개 시즌 더 만들어낼 것이다. 제작은 사우스 파크 디지털 스튜디오가 담당한다.

라일리는 이번 인수에 대해 칭찬하면서 "'사우스 파크'는 풍자 코미디에서 독보적인 애니메이션이다. 시청자들은 이 쇼의 캐릭터를 보며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동질감을 느꼈다. 우리는 향수를 느끼는 팬들을 끌어모으는 것은 물론, 새로운 관객에게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우스 파크'는 황금 시간대 케이블 채널에서 젊은 성인들을 위한 코미디 시리즈로는 1위를 차지한 작품이다. 이 애니메이션의 스트리밍은 2020년 6월부터 시작된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제작되면 코미디 센트럴에서 먼저 방영되고 24시간 후에 스트리밍 플랫폼에 등록된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HBO 맥스가 코미디 센트럴 애니메이션 히트 시리즈인 '사우스 파크'를 위해 엄청난 계약금을 지불했다고 밝혔다(사진=플리커)

루니툰

워너브라더스애니메이션의 인기 작품인 '루니툰'도 HBO 맥스 채널로 온다. 루니툰의 캐릭터들은 수십 년 전부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루니툰'은 11분짜리 에피소드 80개로 구성된다. 또 에피소드와는 길이와 스토리라인이 다른 단편 애니메이션도 포함된다. 시청자들이 연말연시에 기대할 수 있는 특별 에피소드도 공개될 것이다.

'루니툰' 시리즈는 피트 브라운가트, 샘 레지스터 등이 제작했다.

'루니툰'은 11분짜리 에피소드 80개로 구성된다. 또 에피소드와는 길이와 스토리 라인이 다른 단편 애니메이션도 포함된다(사진=플리커)

툰드 아웃

'툰드 아웃(Tooned Out)'은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로버트 저메키스와 프로듀서이자 작가인 재러드 스턴이 함께 만든 라이브 액션과 애니메이션의 하이브리드 작품이다. 이야기는 주인공 맥에게 초점을 맞춘다. 맥은 현실에서 독특한 만화 캐릭터처럼 보이는 인물이다. 이 쇼는 스턴 토킹 투 프로덕션과 컴패리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워너브라더스애니메이션과 워너브라더스텔레비전이 제작했다.

젤리스톤

'젤리스톤(Jellystone)' 애니메이션 시리즈에는 요기 베어, 부부, 캡틴 케이브먼 등 많은 이에게 사랑을 받은 특별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젤리스톤은 이런 캐릭터들이 사는 곳의 이름이다. 캐릭터들은 모두 함께 모여 살며 다소 갈등을 겪기도 하지만 우정을 다지기도 한다. C. H. 그린블랏과 샘 레지스터가 제작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