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어쩌다 발견한 하루 예고에 "설렘 폭발" 이제 몇부작? 웹툰 결말 따라갈까...촬영지·인물관계도에 '주목'
등록일 : 2019-10-30 14:43 | 최종 승인 : 2019-10-30 14:43
양윤정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소위 학원물이라고 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드라마는 리모컨 파워가 큰 연령대보다 그와 비슷한 나이인 청소년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드라마의 특징은 시청률은 높게 측정되진 않지만 온라인상에서의 화제성은 매우 높다.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도 마찬가지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시청률은 높지 않다. 지난 24일 방영된 방송에서는 3.5%의 성적을 냈다. 10%는 훌쩍 넘는 것에 비해 초라해 보이지만 네이버 국내드라마 일간 검색어 상위권에 항상 머물러있고 굿 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019년 10월 4주차 드라마 TV 화제성 1위는 동백꽃 필 무렵이 아니라 '어쩌다 발견한 하루'다. 점유율은 무려 20%가 넘는다. 이는 드라마 출연자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는 월화드라마에서 고전하고 있는 조건혼담공작소 꽃파당 박지훈이며 2위가 어쩌다 발견한 하루 로운이다.

로운은 FNC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남자 아이돌 그룹 SF9의 멤버로 순정만화에서 그대로 튀어나온 듯한 외모로 팬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로운은 가수 활동 외 여우각시별,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타임, 학교2017 등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고 있다. 이번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그의 첫 주연작이다. 나이는 1996년생 만 23세며 키는 190cm 초반대로 큰 편이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인 단오가 자신이 만화 속 등장인물이라는 것을 깨닫고 정해준 운명이 아닌,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찾는 이야기다. '어쩌다 발견한 7월'이라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은 시즌1, 시즌2로 지난 9월 19일 완결이 된 작품이다. 원작 웹툰과 웹툰 결말이 궁금한 사람은 다음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롤로그와 6화까지는 무료 감상이 가능하고 이후 회차는 따로 결제해야 한다.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원작 웹툰을 큰 스토리라인을 따라가되 세세한 등장인물들의 외형이나 성격, 명칭 등 설정들은 변화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32부작 기획으로 제작됐다. 지난 10월 2일부터 방영을 시작해 중간의 결방이 없다면 오는 11월 중순 마지막 방송을 가진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후속은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줄거리는 꽃미남 혐오증 여자와 외모집착증 남자의 이야기로 오연서, 안재현이 주연을 맡았다. 한편,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는 총 4곡이 발표됐으며 가장 최근 에피톤 프로젝트의 '첫사랑'이 공개됐다. 촬영지는 연세대, 부산외대 등 전국 각지의 대학교라고 알려졌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재방송은 MBC, MBC 드라마넷 편성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어쩌다 발견한 하루 다음 회 예고는 "하루가 돌아왔다"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한 누리꾼은 "하루의 기억이 돌아왔다"며 "이제부터 직진 로맨스라니 너무 기대된다"고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