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작두콩 차 효능은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제격, 부작용 없는 작두콩 차 만들기는?
등록일 : 2019-10-29 15:06 | 최종 승인 : 2019-10-29 15:06
박희연
▲(사진출처=ⓒ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차가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다. 환절기 알레르기인 환절기 비염이 극성을 부리는 가운데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 차가 유행이다. 코 막힘 뚫는 법과 콧물 멈추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난 작두콩 차 효능과 작두콩 차 부작용 없는 작두콩 차 만들기를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작두 차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치질, 중이염,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작두콩의 효능은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암세포 생성‧성장을 막아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작두콩 효능은 사포닌이 풍부해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며, 식이섬유 음식 및 섬유질 많은 음식이어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변비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작두콩 차 효능은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유기농 작두 콩 차 효능은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손색없어 체지방 줄이는 법이나 뱃살 빼는 법, 다이어트 차로도 인기가 많다.

▲(사진=픽사베이)

체질에 따른 작두콩 차 부작용은 딱히 없다. 하지만 작두콩을 생으로 먹는 경우 구토, 메스꺼움 등 작두콩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작두콩 차를 너무 많이 먹어도 작두콩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작두콩 차 하루 권장량인 500㎖만 마셔야 한다. 이어 임산부 작두콩 차 복용은 전문의와 상담한 후 마시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작두콩 차는 티백으로 먹을 수 있지만, 직접 작두콩 차 만들기도 인기가 많다. 작두콩 차 만들기는 물 1L 기준 5~6조각을 넣어 팔팔 끓여 만들 수 있다. 끓인 작두콩 차는 식혀 냉장 보관해 식수로 먹을 수도 있다. 한편, 작두콩 차 먹는 법은 작두콩 환이나 작두콩 가루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