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시큼하고 달콤한 자두는 지금이 가장 맛있을 때! 자두 효능과 자두 보관법, 자두 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6-27 17:10 | 최종 승인 : 2019-06-27 17:10
허서윤
▲자두는 여름 대표 과일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7월 제철음식, 8월 제철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자두는 시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다. 기온이 높을수록 자두 당도 오르기 때문에 무더운 한여름의 자두는 매우 달콤하다. 자두는 과즙이 많은 과일로 여름철 수박과 함께 수분보충 하기 좋은 여름 과일이다. 무더워 사라진 입맛은 물론 기력까지 되살리는 자두 효능과 자두 보관법, 자두 먹는법, 자두 부작용 등을 소개한다.

자두 효능

자두 효능은 다양하다.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인 자두는 감기 예방은 물론 심혈관계 질환까지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주목해야 하는 자두 효능이 있다. 자두는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졌다. 또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 동맥경화 예방 등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변비를 개선하고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든다고 알려졌다. 자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됐다. 이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두는 여름 대표 과일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자두 고르는법 및 자두 보관법

맛있는 자두 고르는법은 자두의 색을 보면 알 수 있다. 자두 껍질이 진한 붉은 색일수록 맛있는 자두다, 또한 자두색이 고르게 퍼져있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다. 자두는 쉽게 무르는 과일이기 때문에 보관을 잘해야 한다. 자두 보관법은 물에 씻지 않은 상태로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된다. 냉장 보관한 자두는 1~3일 내로 다 먹는 것이 좋다. 자두는 껍질 채 먹는 것이 좋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에 넣어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다.

자두 부작용

자두는 산 성분이 많은 과일로 위장이 약하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자두 과다섭취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