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배가본드 뜻 관심 '폭주' 결말 암시하나? 달라진 인물관계도! 앞으로 몇부작?...시청률 1위에도 "아쉽다"
등록일 : 2019-10-25 16:05 | 최종 승인 : 2019-10-25 16:05
양윤정
▲(사진출처=ⓒSBS 배가본드)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수백억대의 제작비를 쏟아 붓고 모두의 기대 속에서 방영을 시작한 SBS 금요일 드라마 배가본드가 이제 이야기의 마지막을 위한 정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금요일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배가본드, 그 결말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배가본드 시청률

배가본드는 첫 방송부터 10%대의 꾸준히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200억이 넘는 제작비, 화려한 캐스팅에 비해 다소 성적이 좋지 못하다는 평도 듣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배가본드는 1회 시청률 10.4%로 시작, 5회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인 11.5%를 달성하긴 했지만 8회부터 다시 10%로 떨어져 지난주 10회에서는 10.2%를 기록했다. 점점 입소문이 펴져 연일 시청률은 갱신하고 있는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과는 확실히 다른 양상이다. 인터넷이나 OTT 서비스 등 드라마를 다른 방법으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배가본드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결과일 것이다.

▲배가본드 인물관계도(사진출처=ⓒSBS 배가본드)

배가본드 뜻과 인물관계도

배가본드는 하나 남은 가족, 조카가 비행기 추락 사고로 곁을 떠나자 이에 대한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국가 비리를 조사하는 한 스턴트맨의 이야기다. '배가본드'라는 유명한 일본 만화가 있어 이를 원작으로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일본 만화 배가본드는 일본 검호에 대한 이야기로 전혀 다른 내용이다. 드라마 배가본드는 '기황후', '돈의 화신' 등을 지필한 장영철 작가와 정경순 작가의 오리지널 작품이다. 배가본드라는 단어는 영어 Vagabond에서 가져온 것으로 이승기가 연기하는 남자주인공 차달건의 모습을 표현한다고 볼 수 있는 '부랑자', '유랑자', '떠돌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배가본드 몇부작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SBS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배가본드는 총 16부작 기획으로 종영이 약 2주 남았다. 배가본드 후속은 남궁민, 박은빈 주연의 '스토브리그'다. 스토브리그 줄거리는 꼴찌 야구팀에 새롭게 부임한 단장이 다음 시즌을 위해 선수들과 겨울을 보내는 이야기로, 스카이캐슬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선보였던 조병규도 출연을 확정했다. 한편, 배가본 재방송은 Sky drama, DRAMAcube, SBS Plus, SBS에서 수시로 방영되며 정확힌 시간은 해당 방송사 편성표를 확인하면 된다. 현재까지 발매된 배가본드 OST는 이찬솔의 'Good All Days', 일레인의 'Fallen Star', 아일의 'Breaking Dawn', 백아연의 'Hello My Lover', 이주혁의 'Here For You' 총 5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