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만화/웹툰/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모저모] '스타워즈'의 인기 캐릭터 '아소카 타노'
등록일 : 2019-10-25 15:52 | 최종 승인 : 2019-10-25 15:53
박용일
아소카 타노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토그루타 족 여성 영웅이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하빗슈(Hobbyissue)=박용일 기자] '스타워즈' 세계관이 만들어진 이후 전 세계 수많은 팬이 스타워즈의 세계관과 우주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영화, 만화, 책 등에 빠져들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캐릭터의 팬덤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창작자보다 해당 캐릭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있는 팬이 있을 정도다.

스타워즈 세계관에서 눈에 띄지는 않지만 많은 팬을 보유하는 캐릭터가 바로 토그루타 족 여성 영웅인 아소카 타노다. 아소카 타노는 대중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캐릭터지만 확고한 팬덤을 거느리고 있다. 그렇다면 이 캐릭터가 팬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캐릭터의 성장

엔터테인먼트 매체인 스크린 랜트는 캐릭터 디자인 및 개발 업체인 다이아몬드 셀렉트 토이즈의 데브 길모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길모어는 "아소카 타노가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살아온 여정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물론 아소카 타노가 토그루타 족이라거나, 다스베이더가 되기 전이던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제자였다는 사실 또한 이 캐릭터의 매력적인 과거 중 하나다. 아나킨 스카이워커나 요다, 다스베이더 등의 인물은 아소카 타노의 여정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클론전쟁 3D'에서 아소카 타노는 실수로 함대를 곤경에 빠뜨린, 그리고 그 또한 제다이 협의회와 사이가 나빠지는 결정을 내린다. 하지만 아소카 타노는 자신의 실수에 대해 깨닫는다. 때때로 아소카 타노의 고집 센 모습이 '클론전쟁'의 에피소드를 흥미진진하게 만들기도 한다. 젊고 혈기왕성하고 불같은 태도는 이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든다.

길모어는 "아소카 타노는 우리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더 중요한 것은 아소카 타노가 반란 연합의 시초가 되는 반란군 네트워크의 창립자라는 점, 그리고 초반에는 성급하고 초보자적인 모습도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제다이 기사다운 모습을 보일 정도로 성장한다는 점이다.

배우 애슐리 에크스테인

이 캐릭터의 인기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사람은 아소카 타노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애슐리 에크스테인이다. 에크스테인은 아소카 타노라는 캐릭터를 심도 있게 이해하고 캐릭터에 걸맞는 목소리를 연기했다.

한편 에크스테인은 허 유니버스(Her Universe)라는 의류 회사를 설립한 사업가이기도 하다. 이 회사는 핫토픽에 팔렸지만 에크스테인은 계속해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의류 회사에서 에크스테인은 아소카 타노와 관련된 의류, 액세서리 등을 출시했다. 말하자면 아소카 타노 팬을 위한 굿즈라고 할 수 있다. 에크스테인은 "아소카 타노를 위해 만드는 모든 의류 및 액세서리의 판매량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아소카 타노의 굿즈도 인기

장난감 제조 업체인 다이아몬드 셀렉트가 출시한 아소카 타노의 피규어 또한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 피규어는 '클론전쟁'에 나온 아소카 타노의 모습보다 조금 더 인간에 가깝다.

에크스타인은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인 아소카 타노에 깊은 애정을 갖고 있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길모어는 "사실 아소카 타노의 피규어를 조금 더 인간처럼 렌더링해서 만들고 웹사이트에 처음 소개할 때만 하더라도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은 기대하지 않았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이 피규어는 한 시간 만에 750개가 팔렸다"고 회상했다.

그 뿐만이 아니다. 작가 E. K. 존슨이 아소카 타노의 여정을 담아 쓴 소설 '아소카' 또한 서점가에서 돌풍을 일으켰고, 2016년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영어덜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팬들은 물론 스타워즈 시리즈의 팬이 아닌 사람들도 아소카 타노의 소설에 관심을 보였다는 증거다.

마지막으로 장난감 및 피규어 제조 업체인 펀코의 소셜 담당 관리자인 카메론 듀엘은 아소카 타노가 인기를 얻는 이유에 대해 "아소카 타노는 매우 파워풀한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그저 제다이이거나 현상금 사냥꾼이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측면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소카 타노라는 캐릭터에게 관심이 생겼다면 스타워즈의 3D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클론전쟁'을 보면 된다. 그 외에 피규어 및 책 등 다양한 부가 상품이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