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정체 '뇌피셜' 다시 활활 흥식이 아빠 이제는 영심이까지 조준 이제 몇부작?...공효진 나이
등록일 : 2019-10-24 14:55 | 최종 승인 : 2019-10-24 14:55
양윤정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동백꽃 필 무렵의 시청률이 또 올랐다. 지난 주 시청률에서 2%나 오른 16.9%를 기록한 것. 1회 시청률이 6%대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야 말로 '대박'이 터졌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는 동백꽃 필 무렵의 독주다. 2등은 SBS 시크릿 부티크지만 5.4%로 1위와의 차가 3배로 벌어졌다. MBC의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3%대에서 4%대로 시청률 상승에 성공했지만 수목드라마 시청률 경쟁에서는 변동이 없었다. tvN 청일전자 미쓰리는 2.4%, OCN 달리는 조사관은 0.9%로 1%대 재진입에 실패했다.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인물관계도

동백꽃 필 무렵은 이제 첫 회부터 조금씩 시청자들에게 던졌던 떡밥을 회수하고 있다. 초반 강가에서 발견된 시신이 여주인공인 공효진, 동백이 죽음을 암시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어제 방송에서 까불이를 쫓던 강하늘은 시체에서 발견한 신분증으로 향미, 손담비의 죽음을 깨달았다. 이날은 향미과 동백이의 과거 인연까지 밝혀져 시청자들이 더욱 안타까워했다. 좀처럼 정체가 드러나지 않는 연쇄살인범 까불이에 대한 추측도 더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고양이에게 먹이를 줄 때 향미와 만난 까불이는 집으로 데리고 와 살해한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캣맘이 흥식이로 밝혀지면서 이전부터 제기됐던 까불이 흥식이 설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흥식이 아빠까지 공범이라는 추론도 더러 나온다. 영심이네 강아지까지 까불이 힌트로 거론되면서 영심이 또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OST-촬영지

동백꽃 필 무렵 OST는 존박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모트 용주의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 그대' 그리고 지난 23일 발매된 소유의 '괜찮나요'까지 공개됐다. 동백꽃 필 무렵의 극중 배경은 옹산이다. 실제 있는 지명은 아니며 식당 골목 촬영지는 포항시 구룡포 근대문화역사사거리로 알려졌다. 학교는 태안군에 있는 근흥중학교, 옹산역은 영동에 있는 심천역이라고 한다.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

한편, 동백꽃 필 무렵은 총 40부작으로 기획됐다. 작가는 쌈 마이웨이를 지필한 임상춘 작가다. 현재 절반까지 이야기가 진행됐으며 추가 연장 방송이나 결방 소식이 없는 이상 11월 21일 종영될 예정이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은 '99억의 여자'로 조여정, 김강우가 주연을 맡았다. 줄거리는 우연히 99억이라는 거금을 현찰로 얻게 된 여자가 세상과 맞서는 이야기다. 동백꽃 필 무렵의 높은 인기에 재방송 편성표도 풍부하다. 동백꽃 필 무렵 재방송이 방영되는 방송사는 sky drama, 드라마h, kbs drama, kbs2다. 정확한 재방송 시간은 각 방송사의 편성표를 확인하길 바란다. 본 방송이 종료되면 곧바로 넷플릭스에 공개된다.

한편, 동백이를 연기하는 공효진 나이는 만 39세 강하늘은 만 29세로 두 주연배우의 나이차이는 10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