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 "까불이 언제 밝혀지나" 촬영지·인물관계도 관심↑...공효진 나이·패션까지 화제
등록일 : 2019-10-23 13:23 | 최종 승인 : 2019-10-23 13:23
양윤정
▲(사진출처=ⓒKBS 동백꽃 필 무렵)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지난 16일, 동백꽃 필 무렵의 시청률이 잠시 주춤했던 이유는 시청률 15%로 가기 위한 발판이었는지도 모른다. 동백꽃 필 무렵은 지난 17일, 딱 절반인 20회 방송에 시청률 14.9%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1회 6.3%에서 꾸준히 상승해, 수목드라마는 물론, 전체 황금시간 대 일일드라마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

동백꽃 필 무렵의 줄거리는 온갖 편견에 휩싸인 채 아이를 혼자 키우고 있는 술집 사장 동백이와 그녀에게 반해 일직선 순정으로 돌진하는 경찰 황용식의 사랑 이야기다. 여기까지만 알면 평범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같지만 동백꽃 필 무렵은 '까불이'라는 연쇄살인범을 등장, 1회부터 동백이를 연상케 하는 신원을 알리지 않은 피해자를 노출시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매회 동백이와 황용식의 꽁냥꽁냥한 모습과 함께 점차 동백이에게 다가가는 까불이를 등장시켜 재미와 긴장감을 모두 잡고 있는 셈이다. 피해자의 정체, 까불이의 정체를 곧바로 알려주지 않고 '떡밥', 힌트만 조금씩 던져주는 이야기 전개 방식으로 시청자들은 모두 탐정이 됐다. 마치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남편 찾기가 하나의 응답하라 시리즈를 시청하는 방법으로 자리 잡았던 것을 떠올리게 한다. 현재, 흥식이, 향미, 최고운 등을 언급하며 시청자들을 저마다의 추리를 주장하고 있다. 과연 진실은 뭘 지, 동백꽃 필 무렵 향후 전개에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진다.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사진출처=ⓒKBS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강하늘 나이

동백꽃 필 무렵의 두 주연배우, 공효진과 강하늘에 대한 관심도 끊임없이 이어진다. 공효진은 연타석 드라마 홈런으로 이제 흥행 보증 수표가 됐다. 강하늘은 군 제대 후 첫 작품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성공적으로 연예계에 복귀했다. 특히, 둘의 나이가 많은 주목을 받았다. 공효진은 올해 나이 만 39세, 강하늘은 만 29세로 둘은 10살 차이가 난다. 특히, 공효진은 동백꽃 필 무렵 내 패션도 화제가 됐다.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

지난 9월 중순부터 시작한 동백꽃 필 무렵은 40부작 기획으로 하루 2회씩 방영, 일수로 치면 총 20일 동안 방송된다. 예상 종영일은 11월 중순이며 후속으로 '99억의 여자'가 결정됐다. 99억의 여자는 현찰 99억을 가지게 된 여자의 이야기를 줄거리로 하며 조여정, 김강우, 오나라, 이지훈 등이 출연한다. 동백꽃 필 무렵 OST는 존박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모트 용주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 그대'까지 발매됐다. 동백꽃 필 무렵 재방송은 KBS2, KBS Drama, 드라마H, Sky Drama에서 수시로 방영된다. 방송 직후에는 넷플릭스에 VOD가 업로드 돼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바로 시청 가능하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 작가는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를 지필한 임상춘 작가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는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의 거리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