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세종시 핵심 상권 스트리트형 상가 '세종대방디엠시티' 즉시 입점가능
등록일 : 2019-10-23 09:00 | 최종 승인 : 2019-10-23 09:00
임종현

[하빗슈(Hobbyissue)=임종현 기자] 세종대방디엠시티'는 단위 규모 상가 중 세종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메머드급 황금상가 이다. 360도 4면 개방형 스트리트 설계로 접근성, 가시성이 좋게 꼽히며,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인근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고, 이용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하여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올인빌'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집 근처에서 식사나 여가, 문화생활 등을 모두 해결하는 것을 뜻한다.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효율적으로 가능하다. '올인빌' 트렌드가 적용된 상업시설인 대방건설의 '세종대방디엠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상업시설 위에 조성된 아파트 고정수요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시청과 교육청, 우체국, 세무사무소 (예정) 등의 외부수요까지 흡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세종시의 핵심 상권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배후수요 548세대로 주 7일 상권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3생활권 최초로 롯데리아, 스타벅스 입점이 확정 되어 큰 기대가 된다.

 

정부의 고강도 대책으로 인해 분양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가운데,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상업시설로 수요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인 금융혜택으로는 세종시 최초로 '담보대출이자지원' 금융혜택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금융 부담을 해소시키며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담보대출이자지원과 렌트프리까지 지원하는 과감한 정책을 펼쳐 분양자에게는 걱정없이 안정적으로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임차인들에게는 큰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한 이를 통해 분양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 만족하는 '윈윈정책'으로 분양 투자자에게는 당사에서 담보대출 5년간 이자지원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며, 임차인에게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차 조건과 렌트프리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활발한 상담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