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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푸드 ‘모링가’는 당뇨에 좋은 음식!...모링가 복용방법·효능·부작용 한 번에 알아보기
등록일 : 2019-06-26 13:29 | 최종 승인 : 2019-06-26 13:29
김지원
▲모링가는 건강식품으로 인기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모링가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모링가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아울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모링가 다이어트가 인기다. 모링가 복용방법, 효능을 비롯하여 모링가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모링가 분말 먹는 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링가 복용방법

모링가잎에 영양소가 많다. 모링가 잎 먹는 법은 분말 가루다. 모링가 잎은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모링가잎 분말 가루 파는 곳은 많다. 모링가잎 분말 가루는 물에 타서 모링가 차로 마시면 된다. 모링가 티백도 있다. 차로만 마실 계획이라면 모링가 분말 가루 대신 모링가 티백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 모링가 분말 가루는 우유나 두유 등에 타서 먹어도 된다. 모링가 다이어트 중이라면 샐러드에 뿌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모링가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식이섬유, 철분, 비타민, 미네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다량함유돼 있다. 이에 건강식품으로 적합하다. 모링가는 고혈압, 동맥 경화,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아울러, 모링가는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모링가를 섭취하면 좋다. 모링가는 항암 효과도 있다. 모링가를 섭취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모링가는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모링가를 섭취하면 기미, 다크써클도 사라진다. 모링가의 풍부한 영양소 때문에 모링가로 만든 화장품도 많다.

▲모링가 부작용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과다섭취 시 체질에 따라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성인의 경우, 모링가 하루 권장 섭취량은 1g 이내다. 아울러, 모링가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임산부 및 수유 중인 여성은 자궁 수축의 우려가 있으므로 모링가 섭취를 삼가야 한다.